본문 바로가기
동탄부동산.당진부동산.하남시부동산전망.화성시부동산전망.평택부동산전망

아파트 소유권이 저와 배우자 명의로 이전됐다

by 날개가 있다면 2020. 9. 14.
반응형


아파트 소유권이 저와 배우자 명의로 이전됐다.


광주시는 부동산시장 안정화 방안의 일환으로 부동산 불법거래 합동단속 5개반을 편성해 실거래가 허위신고 의심업소 및 민원이 많이 제기되고 있는 중개업소 89곳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펼쳤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적발 유형별로는 ▲등록증 대여혐의, 무등록 중개행위 등 3건 ▲실거래신고와 거래계약서상 계약일 상이, 확인설명서 기재사항 또는 인장날인 누락 등 25건 ▲등록부와 간판의 사무소명 상이, 자격증 원본 미게시 등 16건이다.서울 아파트값 폭등도 1960년대 말에 시작된 부동산 투기의 연장선상에서 해석해야 한다. 으레 일어날 일이 일어난 것이다.


 


아파트 소유권이 저와 배우자 명의로 이전됐다”며 “재산등록기준일에는 아파트 소유권을 이전받지 못해, 당시 지급했던 계약금과 중도금 5억 원에 대해서만 재산신고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승계한 임대보증금(12억 원)을 제외한 아파트 잔금(6억2000만 원)은 배우자의 저축, 소득, 주식 처분 등을 통해 4억2000만 원을 마련하고 나머지 2억 원은 은행 대출로 충당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부동산 재산 증가액은 부동산 취득에 대한 부채의 증가와 주식 처분 등으로 상쇄돼 국회사무처에 신고한 재산총액은 후보자 시절 신고한 재산 총액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1960년대 말부터 시작된 부동산공화국화는 마침내 완성단계에 접어들었다.
요즈음 한국 국민은 땀 흘려 일하고 모험심을 발휘해 사업을 벌이려고 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대출이라도 받아서 요지에 부동산을 마련해둘까 고심한다. 갭투자라는 희한한 투기 방식이 성행하고, 수강료가 1000만원에 달하는 부동산 투자 강좌가 북새통을 이룬다. 관광버스를 타고 버젓이 아파트 사냥을 다니는 사람들까지 등장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그렇다고 이들이 머리에 뿔이 달린 악당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주변에서 만나는 보통 사람들이 이런 행태를 보인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한국인의 주식투자가 투기적 성격이 강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 이것도 부동산 투기의 영향이다. 예전에는 부동산 투기는 망국병이라는 표현이 언론에 자주 등장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류의 보도는 찾아보기 힘들고, 오히려 정부의 투기 억제 정책을 비난하고 부동산 투기를 옹호하는 기사가 난무한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