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부세.소득세.상속세.#증여세.양도소득세.종합소득세.그린벨트.아파트시세.

방송된 MBC 교양 있는 부동산 예능 - #돈벌래(이하 ‘돈벌래’)‘에서는 ’코리아 펀드‘의 주인공 주식 스타 존리가 출연했다.

by 날개가 있다면 2020. 9. 12.
반응형

11일(금) 방송된 MBC 교양 있는 부동산 예능 - #돈벌래(이하 ‘#돈벌래’)‘에서는 ’코리아 펀드‘의 주인공 주식 스타 존리가 출연했다.

 


3·40대 주식 열풍을 이끈 그는 “꼭 모시고 싶었다”는 이유리의 말에 “사실 제가 출연을 안 하려고 했다. 유튜브가 항상 선플이었는데 부동산 얘기를 하자마자 95% 정도가 저를 비난하더라”고 얘기하며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해도 악플을 보게 된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부동산에 대한 잘못된 믿음이 너무 깊게 박혀있다. 월세를 사는 게 유리한지 매매가 유리한지 계산해 봐야 하는데 사람들이 그것을 생략한다”라고 하며 자신은 월세로 살고 있다고



 

벤토사 전문가용 미러리스 & DSLR & 스마트폰 겸용 3단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컨 + 리모컨 홀더 세�

COUPANG

www.coupang.com

 

 

올해 정부의 각종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글 일부다.
대한민국을 종종 ‘부동산 공화국’이라고 표현하곤 한다. 최근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상당수 중장년층은 아파트·건물 등 여전히 부동산을 최우선 투자 대상으로 여긴다. 젊은 세대들은 치솟는 아파트 가격과 이를 추격매수하려는 움직임 등으로 과거 어느 때보다 부동산 문제에 민감하다.
집값 움직임에 따라 민심도 출렁인다. 일각에선 “2022년 대선 명운이 부동산에 달렸다”는 웃지 못할 이야기까지 나온다.

잦은 정책 변화로 고통을 호소하는 국민도 늘어나고 있다. 요즘 곳곳에서 부동산과 연관돼 신조어처럼 나타나고 있는 ‘O포자’는 이 같은 부작용을 고스란히 투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청포자’(청약포기자)가 꼽힌다. 나날이 치솟는 수도권 인기 지역의 청약 경쟁률과 당첨가점이 주 원인이다. 그 이면에는 신축 선호 현상과 공급 부족에 대한 불안 등이 섞여 있다.
올해 7월과 8월 서울에서 분양한 12개 단지의 당첨 커트라인은 평균 62.7점이다. 4인 가족 기준 39세 수요자가 최대로 올릴 수 있는 점수 57점을 훌쩍 넘어선다. 하지만 30대 대부분의 청약점수는 20점에서 30점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청약 탈락으로 실망한 젊은 수요자들이 매매 시장에 직접 뛰어들며 ‘패닉 바잉’(공황 구매)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정부는 토지 보상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내년부터 3기 신도시에 대한 사전청약을 실시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특공) 비중도 대폭 늘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