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진.수원.평택.안산.용인.안산.사당.성북.성동.강

부동산 시장 감독기구, 정부는 국토교통부 산하에 조직을 꾸리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by 날개가 있다면 2020. 9. 5.
반응형

부동산 시장 감독기구, 정부는 국토교통부 산하에 조직을 꾸리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시장 감독기구, 정부는 국토교통부 산하에 조직을 꾸리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홍남기/경제부총리 : "정부 외부에 설립하는 독립된 감독기구가 아닌, 정부 내에 설치하는 정부조직으로서 금융정보분석원, 자본시장조사단 사례를 적극 참고하였으며.."]
홍남기 부총리가 예로 든 금융정보분석원의 경우 금융위원회 산하에 설치돼 있는데, 검찰과 경찰, 국세청 등에서 파견된 인력이 절반 이상입니다.


금융기관으로부터 보고된 의심거래를 상세 분석한 뒤 처리할 기관으로 해당 자료를 넘기는 금융정보분석원처럼, 부동산거래분석원을 설립해 운영한다는 게 정부 계획입니다.
이렇게 되면 부동산 시장 점검 인력이 크게 늘어나는 건 물론 이상 거래 감시, 분석 기능도 좀 더 체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남부동산신도시#강남부동산전망#고양창릉#남양주왕숙#부동산담합#상속세#인천계양#종합부동산#증여세#3기 신도시 #3기 신도시 홈페이지#3기 신도시 분양시기 #3기신도시사전청약 #3기신도시청약자격 #3기 신도시 #하남교산지구 #3기 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 #3기신도시사전청약홈페이지 #3기신도시분양가 #3기신도시고양 #3기신도시과천 #3기신도시#고양창릉지도#3기신도시계양 #3기신도시발표 #3기신도시사전청약자격#고양시청 #양시청 홈페이지 #고양시 #고양시도서관센터 #고양신문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고양시 날씨 #고양시코로나확진자고양시#코로나#고양시장 #고양시교육청 #고양시의회 #고양시도서관 #고양시보육정보센터 #고양시맛집#3기신도시계획#3기신도시위치#3시긴도시사전청약#3기신도시청약일정#3기신도시분양가예상#3시신도시분양시기#3기신도시#고양시도시계획유례#고양신도시#고양시#고양건축조례#고양시지구단위계획#고양시지구단위계획수립지침#고양시원흥지구#고양시도시계획지구#고양시창릉지구#고양시#고양시스마트시티#고양시덕흥지구#한글 입력기자동완성 접기검색 #3기신도시사전청약조건 #3기 #신도시#3기 #신도시홈페이지 #3기 신도시사전청약과천 #3기신도시인천계양#3기신도시하남 #3기신도시고양 #3기신도시 #3기신도시창릉#부천 #3기신도시

 

벤토사 전문가용 미러리스 & DSLR & 스마트폰 겸용 3단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컨 + 리모컨 홀더 세�

COUPANG

www.coupang.com


부동산시장 불법행위 단속을 위한 전담 조직이 당초 계획과 달리 소규모로 만들어질 전망이다. 현재 있는 15명 규모의 ‘부동산불법행위 대응반’보다는 커지겠지만, 당초 검토했던 ‘공사’ 수준에는 못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집값이 떨어지고 주택시장이 안정을 찾으면 사실상 감독기관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 전시행정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부동산 시장을 통제·감독하는 기구라는 이미지에 대한 시장의 반감이 큰 것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조직 형태도 금융감독원 같은 '반민반관'(半民半官) 기구가 아닌 정부 내 조직으로 만들기로 했다. 지난 2월 출범한 상설기관인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을 확대하는 방식이다.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은 국토부, 검찰, 경찰, 국세청 등 7개 기관 13명으로 구성된 임시조직이다.

 


현재 인력으로는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수많은 불법행위에 대응하는 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이를 대폭 확대하는 형태가 될 전망이다.

주식, 채권, 대체투자, 단기자금 운용 등 여러 투자처 중 투자 비중이 55.2%에 달하는 대체투자 부문에서의 성과가 수익률 방어를 이끌었다.

 

 

교직원공제회는 올해 상반기 대체투자 부문에서 6121억원을 벌어들여 6.9%(연 환산 기준)의 수익률을 거뒀다. 
 특히 해외 실물 부동산 부문에서 3432억원을 벌어들여 9.7%(연 환산 기준)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해외 부동산 투자에서 기록한 6.2%의 수익률을 크게 뛰어넘는 수준이다.

 

#강남부동산신도시#강남부동산전망#고양창릉#남양주왕숙#부동산담합#상속세#인천계양#종합부동산#증여세#3기 신도시 #3기 신도시 홈페이지#3기 신도시 분양시기 #3기신도시사전청약 #3기신도시청약자격 #3기 신도시 #하남교산지구 #3기 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 #3기신도시사전청약홈페이지 #3기신도시분양가 #3기신도시고양 #3기신도시과천 #3기신도시#고양창릉지도#3기신도시계양 #3기신도시발표

#3기신도시사전청약자격#고양시청 #양시청 홈페이지 #고양시 #고양시도서관센터 #고양신문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고양시 날씨 #고양시코로나확진자고양시#코로나#고양시장 #고양시교육청 #고양시의회 #고양시도서관 #고양시보육정보센터 #고양시맛집#3기신도시계획#3기신도시위치#3시긴도시사전청약#3기신도시청약일정#3기신도시분양가예상#3시신도시분양시기#3기신도시#고양시도시계획유례#고양신도시#고양시#고양건축조례#고양시지구단위계획#고양시지구단위계획수립지침#고양시원흥지구#고양시도시계획지구#고양시창릉지구#고양시#고양시스마트시티#고양시덕흥지구#한글 입력기자동완성 접기검색 #3기신도시사전청약조건 #3기 #신도시#3기 #신도시홈페이지 #3기 신도시사전청약과천 #3기신도시인천계양#3기신도시하남 #3기신도시고양 #3기신도시 #3기신도시창릉#부천 #3기신도시

 

벤토사 전문가용 미러리스 & DSLR & 스마트폰 겸용 3단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컨 + 리모컨 홀더 세�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